1.
타겟 설정
현재 타겟 설정이 거의 기본 설정 상태로 확인되는데요, 보험 업종의 경우 기본적인 타겟 연령대가 높은 편이라 이 부분 실제 수집되는 DB 데이터 참고하셔서 최적화를 잘 해주셔야 효율적인 예산 활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언어는 모든 언어가 아닌 한국어로 설정해주시는게 광고 노출에 유리합니다~
2.
노출위치
이전에 인스타그램에서만 광고 노출중이라고 말씀주셨는데요, 현재 설정상 페이스북을 포함한 3곳이 광고 노출지면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제외한 나머지 곳들은 전부 해제하시는거 권장드려요!
어느정도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총 광고 예산이 100일 경우33/33/33 으로 분배되어 노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노출 집중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3.
여러 광고주의 광고
해당 기능은 광고주분의 광고를 ‘비슷한 유형’의 광고와 ‘함께’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다른 곳들과 비교해서 눈에 띄는 경쟁력이 확보된 상황이 아니라면 오히려 경쟁사에게 트래픽을 빼앗기기 쉽기 때문에 해당 기능은 OFF 하고 광고 집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4.
기본 문구 및 제목
첨부해드리는 이미지는 현재 메타에서 집행중인 의뢰인분과 비슷한 유형의 광고입니다.
아마 위에 말씀드린 여러 광고주의 광고 기능이 켜져있었기 때문에 함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현재 설정되어 있는 문구가 비교적 후킹 요소가 적고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기엔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구글에 “메타광고 라이브러리” 검색하여 접속하신 후 ‘보험’키워드로 검색시 여러 광고들 확인 가능한데요,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문구 개선해보시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5.
어드밴티지+ 크리에이티브 개선사항
해당 기능은 메타 AI가 사용자의 광고를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방향으로 개선/편집하여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저희 경험상 어울리지 않는 노래가 적용된다던지, 필요없는 문구가 추가되는 등 광고주의 의도와 맞지 않게 노출되도록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어서요.
해당 기능은 모두 OFF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