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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생 기반 기자단 모집? > 원고를 gpt를 돌려서 쓰면 안되나? > 시행사에게 배포만 부탁한다면?
자료
기버의 성향을 무조건 가져라.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계속 해줘라. 설사 손해를 보더라도
세부(1천) > 중형(1만 ~ 5만) > 대형(상위노출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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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키워드로 한번에 가는게 아니라. 세부 키워드부터 먼저 진행(타겟에 맞는), 세부키워들의 노출의 합으로 매출 극대화. 세부키워드를 잡은 후 중형키워드 중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작업 > 그리고나서 대형키워드 (상위 노출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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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키워드 = 검색량 1000 이하 + 타겟과 관련된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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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식집의 키워드를 20대 초반이 검색을 많이 하게 하면 매출이 좋지 않은 영향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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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대 한정식 > 30대 40대가 많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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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상견례 > 너무 적음 > 서울 맛집으로 변경 ( 서울 상견례 한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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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대 한정식 / 서울 상견례 / 서울 상견례 한정식 이 키워드를 세부 키워드로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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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키워드 검색량 1만 ~ 5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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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키워드 5만 이상 상위 노출 보장(인기글 5위 안에 들어감) 으로 간다(모바일 기준)
세부키워드를 찾는 방법
1.
네이버 검색 광고
a.
키워드 도구 > 강남역 일식집 검색 > 필터 > 검색량 모바일 500 이상 > 필터 > 필터 만들기 > +추가 > 강남
b.
강남역 초밥 > 검색량 약 500정도 되고 > 다운로드 >
2.
키워드 마스터 = 문서의 수가 나옴 = 경쟁지수를 볼 수 있음
a.
강남역 맛집 >
3.
블랙키위 = 컨텐츠 포화지수를 볼 수 있음
블로거에게 주는 가이드 = 원페이지로 작성해서 전달준다
1.
너무 길지 않고 너무 짧으면 안된다.
2.
블로거는 우리 직원이 아니니 책임감을 기대하면 안된다
3.
블로거는 귀찮으면 안한다
4.
블로거는 이해하지 못하면 쓰지 않는다
블로거를 모집하는 4가지 방법
1.
(가장 좋음) 기존 DB > 블로거가 300명 이상 되면 문제 없음
2.
쪽지나 메일을 보낸다 (상위노출된)
3.
오픈채팅 > 카카오톡 > 기자단 체험단 검색 > 최소 30개 이상 들어간다.
4.
메타광고 > 오픈채팅에서 블로거를 모으다 한계를 느끼면
쪽지나 메일을 보내는 방법
1.
아이디 복사 > 쪽지 일괄발송 (개인정보준수)
2.
(프로그램 사용 - 크롤링 / 대량 쪽지 발송 ) 아이디 크롤링 > 대량 발송 (개인정보준수)
효과적인 블로거 모집 공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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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단은 4만원 이상의 상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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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단 원고료 /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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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 저품질 블로거 > 글만 쓰면 5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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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간판이 걸려있는 음식 점 vs 간판이 하나도 없는 음식점 20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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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단 - 새 사진을 주는게 좋다.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상세가이드, 새원고를 어필한다. 기자단 같은 경우. 전문적 지식과 같은 경우 원고를 주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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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단의 상품이 너무 저렴함거나 기자단 3만원 이상 줘야함.
블로거 모집하는 리드 10분만에 만들기 > 카톡방에 공지 뿌리기 > 한달이면 블로거 수십명 ~ 수백명 모집 > DB가 쌓이면 지역별 업종별로 일처리가 쉬워짐
1.
구글 폼을 만든다.
2.
개인정보동의하지 않으면 선정하지 않는다.
3.
일방문자수를 체크해주세요
a.
1000명 미만 > 뽑지 않음
b.
1000명 이상
c.
1500명 이상
d.
2000명 이상
4.
체험단 채택을 위해 블로그 주소를 남겨주세요
5.
연락을 위해 성함,핸드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6.
체험하실 상품을 골라주세요(제품명,사이즈)
a.
요식업 같은 경우 자유이용권도 많이 줌 (5만원 이내에서 선택해서 드세요)
7.
최근 2주간 모바일 통합검색 1-5위에 노출된 포스팅이 있다면 키워드 남겨주세요
a.
강남역 피자집 이런거에 상위 2등에 노출되었다고 하면, 실제로 강남역 피자등이 오른걸 확인해라.
8.
포스팅을 맡길 적절한 브로거를 체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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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안에서 세부 키워드 검색
•
웨어이즈포스트 : 반드시 실제로 블로그를 들어가고 순위를 다시 한번 찾아보기
대행사가 사용하는 블로그 툴
상위노출 기준 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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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naver.com 을 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
•
인플루언서 3
•
인기글 7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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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블 3등
•
키워드챌린지 3등
상품
1.
상위 노출 월보장 / 1달 25일 or 30일 보장
2.
상위노출 건바이건 > 먼저 시작해보고 월보장을 먼저 해보자
상위노출+체험단
•
건대맛집 키워드 올려주고 체험단을 같이 해준다.
포스팅이 순위권 밖으로 벗어날 때
•
글을 2~3분 정도 읽고
•
스크랩을 한다.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스크랩
•
링크를 보내지 말고 검색해서 읽을 수 있도록 한다.
•
스크롤을 내리는 속도까지 안다. 베이스로 글의 분량도 있어야하고,
오프라인세틸
1.
명함
2.
단가표
3.
제안서
1.내가 사는곳 주의
2.신규
3.광고를 안하고 있는 곳
4.광고를 이상하게 하고 있는곳(전환율이 가장 높은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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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키워드를 이상하게 잡는 경우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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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큰 키워드를 잡는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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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작은 키워드를 잡는 경우
•
노출하기 좋은 키워드를 가지고 찾아간다.
손님이 있을 떄에는 마케터가 성가심
평일에는 주말에 어떤곳을 갈지 체크해본다.
평일 오전에가라 10시 ~ 11시 / 자신의 사업에 마케팅을 먼저 하라.
내 사업체를 기반으로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
무조건 체험단과 일일이 소통하고, 핸들링을 최대한 많이 하게 하라.
노출된 사진을 같이 보여줌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만든다음 블로그 이름 키워드 확인날짜 PC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블로그 모집은 계약하자마자 하면 된다.
브랜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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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보고 월말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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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분석 키워드등을 한눈에 정리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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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별 월말별로 공유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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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정리든 엑셀파일이든 주차별로 공유한다.
무료 마케팅 전자책으로 광고주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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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공유한 사람한테만 전자책을 받을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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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나 스토리를 올리고 태그를 하게 하면 공유를 받을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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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서 홈페이지로 넘어오게 해서 마케팅을 한다.
거절 = 나를 거절한 것이 아니라, 나의 상품을 거절한 것이다.
그러므로 상품을 디벨롭해라.
브랜드 블로그
판매하는 서비스의 객단가가 높은 경우는 브랜드 블로그를 해야한다.
브랜드 블로그는 구매전환이 높다. 온전히 내 상품 서비스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저품질블로그를 방지
네이버는 검색 기반의 플랫폼이다.
글은 반드시 패러프레이징이 있어야 한다. 그래도 가져오지 않아야 한다.
사진을 직접찍은 사진을 한다. 사진값을 바꾸야 한다. 블로그에는 항상새로운걸
이미지를 캡쳐하라. 그러면 사진값이 달라진다.
브랜드블로그 키워드 잡는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
1.
가장 큰 카테고리 검색
2.
모바일 기준 검색량 작은순 필터 + 검색량 100이상
통계 확인
검색 유입 > 70% 이상은 검색으로 들어와야 함
네이버가 상위로 있는것이 가장 중요함
블로그 활성화 작업
이웃+공감+댓글
상위 노출된 블로그에 댓글을 단 사람들에게 서로이웃을 누른다
후킹하는 방법
1.
다른 상품의 단점을 언급
2.
공신력 있는 자료를 활용한다
3.
후기를 사용한다.
카페마케팅
1.
정보를 다 주지말고, 댓글
2.
3,4개의 글은 정보성글을 써서 내 닉네임을 기억할 수 있게 해야한다.